카니발은 좋지 말입니다.
운동하지 않고 걍 교체만 하면 하체가 탄탄해지지말입니다. 💪💪
여러분 안녕하세요 팀보가입니다.
쇼츠 57회 영상에서 소개했던 카니발 차량 신차 검수부터 신차 패키지까지 엄청 많은 옵션들을 장착 의뢰해 주셨고 내용이 너무 방대하다 보니?
290회에서 커스텀 우드 핸들 (클릭), 291회에서 리어 모니터 (클릭)를 소개해 드렸죠 오늘 296회 영상에서는 언더바, 스트럿바, 노이즈 캐쳐, 브레이크 작업 관련한 내용입니다.
브레이크도 장착한 이상 독일 뉘르부르크링(Nürburgring)에서 브레이크 장착 한 차와 순정 상태인 차량 두 대를 시속 200킬로로 달리다 동시에 쫙 브레이크 잡아서 얼마나 빨리 서는지 비교하고 러시아의 돌덩어리 같은 빙판, 수북한 눈길로 차량을 가지고 가서 막 꽂아 세워보기도 하고
스트럿바, 언더바 장착도 했으니 당연히 슬라럼, 드리프트, 극악의 급격한 커브 막 잡아 돌리고 5미터 점프대에서 차를 날려도 보고 그런 영상들 쫙 만들어서 소개하면 얼마나 스펙타클하고 보는 분들도 더 재밌고 저도 간만에 해외에 나가 좀 쉬면서 현지 모습들도 영상으로 쫙 보여드리고 하면 좋겠다 하는 게 제 생각인데 그만하고 일상의 업무를 계속하겠습니다. ;;;; 사장님이 제가 이런 생각 하면서 멍 때리는 거 굉장히 싫어하세요. ㅋㅋ
자, 먼저 언더바, 스트럿바부터 시작합니다.
롱바디 차량에서 보이는 뒤쪽이 흔들리는 현상 즉, 피쉬테일 현상이라 하죠. 때문에 뒷 열의 탑승객들이 멀미를 호소하기도 하는데요. 속이 꽉 차있는 통쇠로 제작된 언더바, 스트럿바를 장착해서 피쉬테일 현상을 완화시켜 더욱 안정적으로 운행할 수 있습니다.
카니발 차량에는 총 4개로 구성된 하체 보강 키트와 스트럿바를 장착합니다.
앞쪽에 장착되는 프런트 스태빌
2열의 댐퍼 스태빌
3열의 리어 스태빌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견고하게 하체를 잡아서 더욱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죠.
그리고 이렇게 보닛 안쪽 쇽업쇼바에 스트럿바를 추가로 장착해서 차체 보강 작업이 완료됩니다. 보기만해도 너무 든든하지 않나요?
주행 중 순정 활대 링크를 통해 전달되는 여러 형태의 진동들로 발생되는 소음, 운전 피로감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노이즈 캐쳐 장착도 진행되었습니다.
여기 보이는 게 바로 순정 활대 링크, 정식 명칭은 스태빌라이저입니다. 딱봐도 많이 부실해보이네요.
바로 여기에 순정 부품 손상이나 교체 작업 없이 간편한 결합 방식으로 장착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신박한 아이템이 바로 노이즈캐쳐입니다.
프런트에는 이렇게
리어는 이렇게 장착됩니다. 신박하죠.
여러분도 노이즈 캐쳐로 핸들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진동, 주행감, 코너링, 잔진동 등 차량의 주행 환경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보세요.
자, 그리고 브레이크입니다.
카니발 타시는 분들은 아마 다 아실 거예요. 브레이크가 밀린다는 점! 순정 캘리퍼는 2P 방식으로 디스크를 잡아 차를 세우는 방식인데요.
캘리퍼도 그렇고 디스크 크기도 그렇고 이 거대한 차를 내 마음대로 콱콱 세우기에는 좀 부족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에요.
큼지막한 380mm, 알루미늄 2피스 풀 가공 하우징으로 신뢰를 더하는 엔써 디스크
6개의 피스톤으로 강력하게 잡아주는 NF6P 캘리퍼의 조합으로 원하는 곳에서 콱콱 서는 더 안전한 카니발 만드셨네요.
가성비의 끝판왕을 달리는 아이템으로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죠.
토크렌치를 이용해서 동일한 압력으로 정확하게 장착했습니다.
이 소리 한 번 들어보시죠
이게 바로 토크렌치 소리입니다.
따닥 따닥
추가로
캘리퍼, 디스크 교체 장착 후 브레이크 오일 순환계 쪽의 공기도 뺄 겸 브레이크 오일 교환도 완벽하게 진행되었고요.
순정 휠과 캘리퍼 간의 간섭을 막기 위해 스페이서가 장착된 만큼 3D 휠얼라인먼트까지 완벽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순정 휠 안쪽으로 보이는 디스크와 캘리퍼가 너무 멋지네요. ㅎㅎ
자동차 정비, 튜닝에 있어서 정확하고 안전한 장착은 꼭 1급 자동차 정비 자격을 갖춘 회사에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영상 보시는 여러분도 팀보가에서 여러분의 차량을 더 안전하고 멋진 차로 만들어 보세요. 팀보가는 여러분의 진정한 파트너입니다.
작업 내역
차체 보강 | 프런트 스태빌
2열, 댐퍼 스태빌 3열, 리어 스태빌 엔진룸, 스트럿 바 순정 스태빌라이저 보강, 노이즈캐쳐 |
브레이크 튠 | 380mm 세미 플로팅 타입 앤써 디스크 (골드)
네오텍 포지 6P (NF6P) 캘리퍼 |
일여섯 x 팀보가
전화문의 : 032-574-3337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 642-20
- 이메일 : audiowork62@gmail.com
Credit
- 일여섯의 모든 사진과 영상은 이미지 작업이 아닌, 직접 촬영한 것입니다.
- 사진에 모아레 현상이 있을 수 있으나 실물에서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일여섯에 있으며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 일여섯의 모든 문구, 이미지, 텍스트, 템플릿 코드는 계약을 맺은 전문 대리점들만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컨텐츠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