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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서도 못잡는 G바겐 도어 잡소리 해결해보시죠. 🙂

안녕하세요 팀보가에 꾸준하게 입고되고 있는 벤츠 G바겐입니다.

아… 이 문닫는 소리 철컥 아… 이거 뭐 … 철컥 너무 좋아 그쵸? 완전 터프해

아.. 너무 좋아요 너무 터프해

아… 이 배기음은 또 어떤가요?. …. 아… 가슴이 막 두근거리죠?

헌데 이 지바겐 2억이 넘는 차량에 도어 잡소리는 오너분들의 큰 골칫거리죠. 저음이 좀 나오는 음악을 들으면 부륵부륵 하는 불쾌한 소리 … ;;;;

옆에 누구라도 타는 날엔 여지 없이 이런 말을 듣게 됩니다.

오빠! 여기서 이상한 소리나 좋은 차 맞아 이거??

그런 이유로 팀보가에 뭐 많이는 아니고 이 차가 많이 팔리는 그런 차는 아니잖아요? 맞잖아. 많이는 아니지만 꾸준히 입고되는 차량이죠.

저희 영상 70회에서 정말 자세하게 이 차량의 도어 잡소리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뭐 리마인드 차원에서 한 번 더 영상을 찍었습니다.

맨날 다른 차가 들어오는 게 아니잖아요. 중복해서 동일한 모델의 차량들이 계속해서 입고되고 같은 패턴의 작업들이 반복되니까. 저는 맨날 같은 말을 반복하고 있는 거죠.

-맨날 똑같이 열심히, 변함없이 작업하니까 말도 맨날 똑같이 하는 거죠. 안그럼 아…. 이차는 대충 작업했어요. 아, 이차는 좀 작업이 좀 잘 되었네요. 이래야 되게?-

그건 아니죠.

각설하고

자, G바겐의 도어 잡소리를 잡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한 포인트가 있는데요.

최고급 댐핑 매트 StP 골드 방진 매트, 최고급 흠음재 사일런트 코트, 이런 재료들의 꼼꼼한 시공 + 주요 진동 부위 찾아서 집중 시공! 그리고 청음 테스트 이런 과정으로 이 멋진 차량에서 모양 빠지는 잡소리 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진동에 취약한 여러 부분들에 대한 노하우는 존재하죠. 같은 차량이라고 해도 차마다 잡소리가 나는 부위가 조금씩 다릅니다. 잡소리의 양상도 물론 다르고요. 해서 영상에서는 공식처럼 이부분이다 라고 말씀드릴 수가 없어요. 다 다르니까.

오늘 영상은 길게 시간순으로, 별다른 편집 없이 풀로 다 보여드리니까 작업 과정의 전체를 보실 분들은 끝까지 보시고 자세한 설명과 함께 더 파고 들어가 보자! 하는 분들은 70회 영상으로 점프! 하시기 바랍니다.

혼을 불어넣은 장인정신 팀보가!

작업 내역

방음, 방진 StP 골드 도어 방진, 방음 + 사일런트 코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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