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공식 수입사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 뉴-911 터보와 뉴-911 터보 S를 처음 선보여…
포르쉐 공식 수입사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는 911 모델 라인업의 탑 모델인 911 터보와 911 터보 S를 국내에 처음 선보입니다. 첨단 기술과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로 911 시리즈의 정점을 자랑하는 새로운 911 터보와 터보 S는 성능과 효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한층 더 높은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911 터보와 911 터보 S를 국내에 처음 선보여
포르쉐 공식 수입사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는 911 모델 라인업의 탑 모델인 911 터보와 911 터보 S를 국내에 처음 선보입니다. 첨단 기술과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로 911 시리즈의 정점을 자랑하는 새로운 911 터보와 터보 S는 성능과 효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한층 더 높은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신형 911 터보와 터보 S는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위해 연료 직분사 장치를 갖춘 3.8리터 6기통의 터보 차저 엔진을 장착하여 이전 모델 대비 높은 출력을 발휘합니다. 911 터보의 최대 출력은 520마력(383kW), 터보 S는 560마력(412kW)을 기록합니다. 이는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각각 20마력(15KW), 30마력(22kW)이 높아진 수치입니다.
또한 911 터보와 터보S에는 더 빠르고 정확한 동력 배분을 위해, 전자 제어식의 멀티 플레이트 커플링이 포함된 사륜구동 드라이브 시스템(PTM)이 탑재됐습니다. 필요 시 앞 바퀴에 구동력을 좀 더 직접 전달 할 수 있는 새로운 워터 쿨링 시스템이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최적의 상태로 서로 밀접히 상호 작용하는 엔진과 트랜스미션, 사륜구동 시스템은 911 라인의 최고 모델이 한층 뛰어나고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케 합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탑재된 911 터보의 경우 0km/h에서 100km/h까지 3.2초가 걸리며 이는 심지어 기존의 911 터보 S보다도 0.1초 빨라진 수치입니다. 또한 911 터보 S는 0km/h에서 100km/h까지 단 3.1초, 최고 속도 318km/h를 자랑합니다.
한층 강력해진 성능은 물론 연비 역시 향상됐습니다. 두 모델에 적용된 터보 엔진의 새로운 온도 조절 시스템,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 연비 효율 기술은 유럽 NEDC 기준 연비를 100km당 9.7리터로 16퍼센트까지 낮췄습니다.
911 터보와 터보 S는 시각적으로도 그들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분명하게 표현합니다. 신형 911 터보의 특징인 넓게 부풀어오른 리어 휀더는 911 카레라 4보다 28mm 넓어져 C필러와 바디의 끝 표면 사이가 한 뼘 정도 더 넓어졌습니다. 100 mm 길어진 휠베이스는 길어진 사이드 라인과 조화를 이루며 전체적인 외관의 다이내믹함을 강조합니다. 또한 신형 911 터보 모델의 바디는 알루미늄-강철 복합 구조를 이용한 경량 디자인을 기반으로 가벼우면서도 고강도의 이상적인 차체를 탄생시켰습니다.
내부 디자인은 911 카레라 패밀리를 기반으로 하되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특히 S 모델에는 블랙과 카레라 레드 컬러가 조합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18가지 방식으로 조정이 가능한 스포츠 시트 등이 제공됩니다.
오디오는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보스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며, 옵션으로 채택 가능한 부메스터 오디오 시스템이 처음으로 적용됐습니다. 레이더 감지의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카메라 기반의 도로 표지판 인식, 제한 속도 인식 시스템 역시 새로운 옵션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911 터보 S 쿠페의 기본 판매 가격은 2억 5900만원으로 올 11월부터 국내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또, 911 터보 쿠페는 기본 판매 가격 2억 1750만원부터 시작되며 내년 1월부터 판매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