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17일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미메시스 뮤지엄에서 스포츠 쿠페 시대를 여는 ‘뉴 4시리즈’ 출시행사를 개최했습니다.
BMW의 대표적인 3, 5, 7시리즈와는 달리 짝수로 시작되는 4시리즈는 쿠페나 컨버터블에 부여되는 BMW의 전통적인 짝수의 의미를 계승하며 쿠페 특유의 심미적인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동시에 실현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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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이 디자인한 ‘BMW 4시리즈’는 어떤 모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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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BMW 뉴 4시리즈에는 새로운 터치 패드와 근접 센서 기술이 통합된 iDrive 터치 컨트롤러, 넓은 범위의 기능성과 고해상도 모니터 등 다양한 첨단 인포테인먼트 장치가 적용되어 탁월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코타 가죽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글래스 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 M 스포츠 서스펜션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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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 최초로 선보인 BMW 뉴 4시리즈 중 뉴 428i에는 ‘올해의 엔진상 2013(Engine of the year 2013)’을 수상한 2.0리터BMW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장착되었는데요. 이 첨단 엔진은 BMW 뉴 4시리즈에 탁월한 가속력과 유기적 반응을 제공하며, 특히지능형 경량구조 적용으로 더욱 향상된 역동성과 높은 연료 효율성을 실현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최고출력 245마력과 최대토크35.7kg·m,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5.8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디젤 모델인 뉴 420d 쿠페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8.8kg·m의 힘을 발휘,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7.3초 만에 도달합니다.
BMW 뉴 4시리즈는 첨단 엔진과 경량구조, 공기역학적인 디자인 등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을 융합해 연료 효율성을극대화했습니다. 주행 중 유입되는 기류는 앞쪽의 휠 아치를 거쳐 에어 브리더로 흘러가며 공기 흐름을 원활히 합니다. 덕분에0.28Cd라는 놀라운 공기저항지수를 실현했습니다.
또한, 오토 스타트/스톱,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기능 등의 장치들이 연료 효율은 높이고 배기가스 배출은 줄입니다. 특히 에코프로 모드를 통해 최대 20%까지 연료 소비를 절감하며, 8단 스포츠 자동 변속기와 결합해 타력 주행(Coasting)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뉴 420d에 장착된 디젤 엔진은 디젤 매연 집진 필터와 질소산화물을 산화하는 촉매 컨버터를 결합한 BMW 블루퍼포먼스(BMW BluePerformance)를 적용, 2014년 발효될 EU6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시킵니다. 이를 통해 BMW 뉴 420d는 복합 연비16.5km/l와 117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나타내 동급에서 가장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디젤 쿠페임을 입증하는 결과가 되었군요. 가솔린 모델인 BMW 뉴 428i는 복합연비 11.3km/l의 높은 효율과 156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나타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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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이번 뉴 4시리즈의 토대가 된 컨셉카 디자인을 BMW 그룹의 한국인 디자이너 강원규 씨가 맡아 큰 화제를 불러 모았는데요.
이날 출시 행사에 참석한 강원규 디자이너는 뉴 4시리즈 쿠페의 특징 등 BMW의 독보적인 디자인 철학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
뭐, 철학이야 철학이고… BMW 뉴 4시리즈의 국내 판매 가격은 뉴 420d 럭셔리 라인이 5530만원, 뉴 428i M 스포츠 패키지가 6420만원이라고합니다.
글, 사진 : 최상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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