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XFR-S는 재규어가 F-TYPE을 위해 개발한 ‘퀵시프트(Quickshift)’ 기술을 적용한 8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자동 모드에서는 변속기가 가속 및 제동, 코너링에서 원심력, 가속/제동 페달 작동 여부, 도로 하중, 킥다운 요청 등의 상황을 자동으로 파악해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죠. 수동 또는 스포츠 모드에서 기어 변속시 엔진 관리시스템이 개입, 정확한 시점에서 변속이 가능하며 특히 코너 진입시에는 코너인식센서를 통해 기어를 고정시키는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앞뒤 서스펜션의 수평 방향 강성은 30%이상 높여 핸들 조향 능력이 향상됐는데요. 피렐리와 XFR-S를 위해 합작 개발한 휠 및 타이어, 최첨단 제어 프로그램인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액티브 디퍼렌션 및 다이내믹 스테빌리티 컨트롤(DSC) 장치들이 유기적으로 결합, 최고의 조합을 이뤄냈습니다. |
|||||
엔진 사운드는 또 어떤가요? 흡입 시스템의 음향 필터가 주행 시 캐빈으로 들어오는 사운드를 튜닝해주며, 여기에 X자 형태로 설계한 배기 매니폴드를 거쳐 엔드 머플러까지 직선 형태로 배열해 레이스카 스타일의 박진감 넘치는 배기음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_+
엔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한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은 자신감 넘치고 눈길을 사로잡는 외관을 완성시켰습니다. 프런트 범퍼를 더욱 낮추고 크기는 키웠으며 공기 흡입구와 수직 베인(vane), 카본 파이버 재질의 프론트 스플리터까지 차체의 다양한 변화를 줬죠. 여기에 총 두 가지 디자인의 리어 스포일러는 차체가 뜨는 현상을 68% 줄여 안정적인 고속 주행이 가능하게 하며 카본 파이버 재질의 스포일러는 옵션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
|||||
|
|||||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