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레벨의 사운드
보가9에서 누리는 초호화 사운드 들어보시죠.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하는 보가9 스탠다드 모델은 보가9 모든 트림에선 최초로 진행된,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풀-하이파이 커스텀이 진행되었습니다.
보가9 제작 기간을 포함, 하이파이 시스템 커스텀까지 총 45일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일단 소리부터 들어볼까요? 제가 선곡한 것은 아니고 신청곡입니다. ㅎㅎ 선곡에 있어서 이런 댓글을 남겨 주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듣고 싶은 노래들 팀보가의 오디오 시스템으로도 한번 들어보고 싶다 하시면 댓글로 신청해 주세요.
기회가 된다면 신청하신 곡으로 녹음해서 업로드해 드리겠습니다.
사운드는 소니 리니어 레코더를 사용해서 녹음했고요. 헬릭스 디렉터의 사운드 프리셋 1번으로 설정, 1열 운전석과 조수석 가운데 녹음기를 위치했습니다.
먼저 최유리의 목소리로 듣습니다. 나 버리고 간 너! 행복하니? 대충 이런 노래입니다.
-청음-
어떻습니까? 목 안쪽 저 깊숙이 들리는 쇳소리까지 최고의 해상력을 보여주고 있네요. 여러분 혹시 옛 애인들 생각하고 계신 건 아닌가요? ㅎㅎ 음악이 이렇다니까요.
다 털어버리고 이번엔 팡팡 터지는 베이스 들어 보시겠습니다. Alan Walker의 The Drum.
-청음-
역시 쭉쭉 뻗는 보이스와 시원한 하이 팡팡 터지는 베이스가 훌륭한 밸런스로 보가9을 꽉 채우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조형래 팀장입니다.
안녕하십니까~
네, 안녕하세요
오늘 차량 많이 특별한 차량이라 들었는데요 어떤 부분이 특별한가요?
와~ 엄청 특별합니다.
오늘 차량은 예술의 전당을 옮겨놨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술의 전당 이요?
네! 서초동 아시죠? 서초동 예술의 전당을 그대로 옮겨놨습니다.
제가 거기서 공연을 하나 봤거든요. 아 근데 차에서 그걸 느꼈어요 제가 아 정말 머리가 삐쭉 삐쭉 서더라고요.
소리를 들어보니 소리가 달라, 남달라, 확실히 달라.
제작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었나요?
네, 제작 기간 저희가 한 달 반 정도 걸렸고요. 저희가 원래 스탠다드 모델은 최소 한 이 주 이상이면 차량 출고가 가능하신데 이 차량의 경우는 별도의 오디오 커스텀으로 한 달 반 정도 제작 소요되었습니다.
정형화되어 있는, 그러니까 저희 옵션으로 정해져 있는 그런 차량을 판매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이렇게 고객님들 성향에 맞춰서 고객님들 니즈를 다 찾아서 이렇게 작업하는 그런 희열도 엄청나더라구요.
일단은 고객님이 너무 중간중간에 저희가 작업이 어떻게 되는지를 피드백 해드렸는데 너무 좋아하시는 그 모습을 보고 아~ 정말 저희가 오디오 도 잘하고 카니발도 잘 만드는 그런 회사가 됐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네 아우 고생 많으셨습니다~ 고생은 제가 한 게 아니고요.
제 주변에 크루들! 엔지니어 분, 오디오 손보시는 분 차량 제작하시는 분, 하이 루프 만드시는 분! 모든 분들이 고생을 했고요.
저는 이런 얘기드리고 싶습니다 영화제 같은데 저는 그냥 밥숟가락만 놓았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ㅋㅋ 과하다 과해 앗, 과한가요? 아이 아우@##$!$!#@$
자, 그럼 인사하고 마무리하시죠.
진짜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차량이고요.
고객님이 이 차를 인도에 가시고 최대한의 만족감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조형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자, 이 차량의 영업담당, 조형래 부장의 인터뷰 보셨습니다. 인터뷰에서도 이런 커스텀을 자체 진행하는 부분에서의 자부심이 느껴지는군요.
굉장히 특이한 옵션 선택으로 제작된 보가9입니다. 스탠다드 모델을 베이스로 외관에 적용할 수 있는 바디킷, 하단 그릴, 사이드 스텝 하나도 선택을 하지 않아 비용을 절감하셨고요. 빌스콘티 리어 테일 램프만 추가해서 액센트를 더했습니다.
그에 반해 실내는 많은 품을 들여 풀-커스텀 카오디오 시스템, 스타 라이트와 나파가죽 커버링, 요트 바닥, 선택하셔서 감성 충만한 아름다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셨네요. 시각, 청각, 촉각 모두를 만족시키는 실내 공간입니다. 멋지군요.
그밖에 안전을 위해 네오테크 4P EX 380 브레이크 시스템
편안한 승차감을 위한 선택 HSD 프리미엄 서스펜션 추가하셨습니다.
대단한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된 만큼 보다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해 인산철 배터리, XP 120A도 적용되었습니다.
외관에서 보여지는 부분들보다 실내에서 누릴 수 있는 세심한 부분까지 디테일이 넘치는 옵션 선택이 돋보이는군요.
좋습니다.
오랜 세월 음악 그리고 오디오와 함께 한 차주분은 기존에 보유하고 계셨던 여러 음향 기기들을 그대로 보가9에 이전 장착 의뢰하셨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시스템에 꼭 필요한 요소들을 추가 적용해서 시스템을 완성하셨는데요.
한번 볼까요?
차량에 적용된 시스템은 DSP를 포함 4대의 AB 클래스 앰프와 1대의 D 클라스 앰프 그리고 고가의 스퍼커 유닛들을 적용, 풀-멀티 채널로 구성되었습니다.
많은 음향기기를 수납해야 하는 앰프 랙은 공간 간섭을 최소화, 트렁크 왼쪽의 수납공간을 커스텀 해서 효과적으로 수납했죠.
이 좁은 공간에 3대의 파워 앰프와 DSP, 커패시터까지 수납되어 있다는 게 놀랍습니다.
앰프 랙 안의 조명은 보가9의 엠비언트 컨트롤 시스템과 연동해서 다양한 효과로 분위기를 연줄 할 수 있도록 했어요.
포칼 40주년 기념 한정판 트위터와 유토피아 3WM은 A 필러를 하이파이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커스텀 해서 장착했고요.
프런트 도어에 장착된 포칼 유토피아 6WM은 보가9 프리미엄 사양에 적용되는 비대칭 배플마운트와 향상된 사운드 방사를 돕는 전용 그릴을 사용해서 도어트림 안쪽에 장착했습니다.
리어 도어 역시 상단과 하단 커스텀을 진행해서 상단엔 포칼 TBM 트위터, 하단엔 포칼 유토피아 6WM을 장착했습니다. 도어 트림 쪽 배플이 도어 안쪽 철판의 배플과 밀착되는 2중 구조로 되어 있죠. 훌륭합니다.
포칼 40주년 한정판 서브우퍼 유닛은 포트형 인클로저를 제작해서 트렁크에 위치 시켰죠. 공간 활용, 9인승 싱킹 시트 사용, 자동차 검사 부분을 고려해 서브우퍼 인클로저를 넣고 뺄 수 있도록 이렇게 장착 한 것입니다.
운전석 바닥에 장착된 모스코니 100.4 4채널 앰프는 리어 도어의 트위터와 미드 우퍼 구동을
조수석 바닥의 모스코니 200.2 2채널 앰프는 프런트 도어의 미드 우퍼 구동을
트렁크 앰프 랙의 모스코니 100.2 2채널 앰프 두 대는 각각 프런트 A 필러의 트위터와 미드레인지를 구동하는데 할당했습니다.
이 모든 파워 앰프의 조율을 담당하는 헬릭스 울트라 DSP는 보가9 크렐 오디오 사양 헤드유닛 본연의 신호를 DSP에 입력할 수 있게 해주는 모듈, 사운드 힐러와 함께 장착되었죠.
최하단의 포칼 FPX 2.750 D 클래스 앰프는 서브우퍼 구동에 할당해서 총 5대의 앰프 12채널 모두를 알차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브우퍼의 음량과 시스템의 사운드 스테이지를 편리하게 선택, 사용할 수 있도록 일종의 리모트 시스템인 헬릭스 디렉터도 적용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스타 라이트가 장착된 천장 부분에 빌트인 되었네요.
1열에서 음악과 영화를 또 2열에서 음악과 영화를 보다 향상된 음향으로 즐길 수 있도록 총 4개의 프리셋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영상이 상당히 길어졌네요. 이 모든 작업들이 일체의 외주 없이 (주) 보가 내부에서 모두 진행된다는 점 역시 놀랍죠.
이런 모든 공정은 저희는 물론 여러분의 자부심으로 완성됩니다.
오랜 세월 음악과 오디오를 벗 삼아 지내온 차주분의 헤리티지를 보가9에 그대로 녹여드릴 수 있어서 저희 역시 45일간의 고된 작업 기간이 더 의미 있었습니다.
보가9, 더 많은 여러분들의 프리미엄과 함께합니다.
고맙습니다.
일여섯 x 팀보가
전화문의 : 1599-8088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 642-20
- 이메일 : audiowork62@gmail.com
Credit
- 일여섯의 모든 사진과 영상은 이미지 작업이 아닌, 직접 촬영한 것입니다.
- 사진에 모아레 현상이 있을 수 있으나 실물에서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일여섯에 있으며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 일여섯의 모든 문구, 이미지, 텍스트, 템플릿 코드는 계약을 맺은 전문 대리점들만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컨텐츠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