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2019.04.04
The Chemical Brothers – Got To Keep On. 거짓말 같은 퀄리티.
무려 The Chemical Brothers의 신작 Got To Keep On으로 4월을 시작합니다. 4월 1일 만우절. 거짓말 같은 키친 일여섯의 오픈 그리고 거짓말 같은 상상력과 감성의 결과물. 케미컬 브라더스의 음악과 비디오를 보고 있자니 도저히 현실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이런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접하면 정말 피가 끓어올라요. 여러분은 어떠신지? 케미컬 브라더스는 두 명 (에드 시몬스, 톰 로우 랜즈)으로 구성된 일렉트로니카 듀오입니다. 둘은 맨체스터 대학에서 역사 강좌를 수강하면서 만났다는데요. 역사 공부가 정말 지겨웠던 걸까요? 지금의 이들은 아니… 1989년부터 세상에서 가장 신나고 재밌고 멋진 음악들을 만들며 사람들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케미컬 브라더스도 그렇고… 모로도, 다프트펑크, 프로디지 형들의 위대한 유산-음악을 토대로 한 그들의 작업물 들-을 보면서 역시 아이들은 어른들이 만들어 놓은 세상에서 즐겁게 논다는 사실에 무한 감동을 느끼는 오늘입니다. 오랜만의 새 음악과 멋진 비디오는 지금 저희를 완전 흥분의 도가니로 만들고 있기는 한데… 한편으론 얼마 전 키스 플린트 (프로디지의 메인 보컬) 사망 소식에 “아… 세월이란 이리도 무정한 건가” 하면서 ‘과연’을 외치고 있답니다. 슬쩍 봐도 장난 아닌 내공과 감성이 느껴지는 이들의 유투브 계정엔 애정이 넘치는 멘트가 쓰여있군요 “Our new video, directed by our longtime collaborator, the legendary Michel Gondry (“Let Forever Be”, Star Guitar”, “Go”) and Olivier Gondry!”
미셸 공드리 감독이 공들여 찍은 영상이랍니다. 넵.
네 역시 공드린 영상입니다. 여길 클릭해서 핑거프리까지 겟! 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