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르노, 클리오 국내 판매 기념 행사 영상 스케치, 2018.05.04 신사동 L’atelier

유럽에서 굉장한 판매량을 자랑하는 소형 해치백, 르노 클리오. 국내에선 과연 얼만큼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까요? 지난 5월 4일 신사동 라뜰리에의 뜨거운 취재 열기 만큼이나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길 기대합니다. 클리오는 전 세계에서 1300만대 이상 팔려 소형차의 교과서로 통하는데요. 정교한 차체 밸런스와 뛰어난 실용성으로 정평이 나 이미 국내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습니다. 물론 이런 관심이 구매로 이어진다는 보장은 없지만서도 ;;;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소형차에선 보기 힘든 사양을 적용해 틈새를 공략 한다는 전략으로 C자형 주간 주행등이 대표하는 르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유지한 채,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같은 옵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뭔가 퍼주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을 위해 국내 출시 모델에 주요 인기 사양들을 기본사양으로 구성했는데요.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Ⅱ(T맵, 이지파킹, 스마트폰 풀미러링), 후방카메라, 전방 경보장치 같은 고급 사양이 그렇고… 이 옵션들은 인텐스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르노 클리오는 젠(ZEN)과 인텐스(INTENS)의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출시 가격은 ▲ 젠(ZEN) 1,990만 원 ~ 2,020만 원 ▲ 인텐스(INTENS) 2,320만 원 ~ 2,350만 원의 범위 내에서 각각 책정될 예정이라고… 본격적인 계약과 고객 차량 출고는 5월 중순부터.

자동차 매트, 스파이더매트. 르노 클리오에도 적용할 수 있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