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2
(주)아이머큐리사의 텔레칩스 TCC 8920 프로세서가 적용된 신제품으로 연일 정신이 없는 요즘입니다. 수입차량과 국산차량에 범용으로 적용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G클라스를 저번에 소개했는데요. G클라스의 상세리뷰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국산 차량에 오디오트립, 트립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매립할 수 있는 아틀란 3D맵 적용의 T2입니다. |
|
● 현존 최고 사양의 TCC-8920 2.184GHz CPU 탑재 ● 7, 8, 9인치 LED화면 선택 적용 가능 (국산 차량 등 매립 차량) ● DISS (기어노브 패널 죠그 다이얼 버튼 일부차종 제외) 및 집중키 적용(일부 차종제외) ● HD급 동영상. 원할한 재생 ● 빠른 부팅시간 (약 3~4초) / 빠른 어플리케이션 실행 ● 아틀란 3D 맵 적용 / 무료 업데이트 ● YTN TPEG 무료적용 / 과속카메라 자동 업데이트, 유가정보 자동업데이트 ● 강력한 수신률을 자랑하는 U-BLOX6 GPS 모듈 ● 스타일리쉬한 GUI ● 돌비 디지털 사운드 적용. / 돌비(DOLBY)사 공식인증. ● 음분리설계 적용 / 차량의 aux 볼륨, 내비게이션 스피커 볼륨 각각제어 ● 독립적 후석모니터 컨트롤 ● 컨트롤 박스 기본 제공 (SD, USB 연장 킷트) ● 블랙 박스 연동기능 지원 |
|
|||
|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내비게이션 제품은 맵 실행과 GPS만 제대로 잡아도 사용하는데 있어 큰 문제는 없었다. 하지만 휴대폰, MP3, 동영상, DMB, 인터넷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하면서 내비게이션 시장에도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이후 출시되는 내비게이션 제품에는 수많은 멀티미디어 기능을 접목하기 시작했지만, 너무 많은 기능들이 탑재되면서 많은 오류와 성능 저하가 수반될 수밖에 없었다. 특히 차안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짐과 동시에 풀HD급 동영상이 대중적으로 보급되면서 멀티미디어 성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갈망은 더 높아져만 갔다. 2012년 1분기쯤 수많은 내비게이션 제조사들은 풀HD급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신형 제품을 속속 선보였지만, 고용량의 동영상 때문에 원활한 멀티테스킹 능력을 갖추지는 못했다.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2012년 하반기부터 각 제조사들은 새로운 CPU를 적용, 속도 전쟁에 뛰어들기 시작했다. 그 첫 주자는 Dual Cortex A9 1.2 GHz CPU를 탑재한 아아니비 ‘R11 에어’모델이었다. 이어 1월에는 파인드라이브의 ‘BF300’이 출시 됐으며 2월에는 아이머큐리 ‘T2’ 모델이 그 뒤를 이었다. 파인드라이브와 아이머큐리는 기존 모델에서 사용했던 텔레칩스사의 최신 CPU를 사용했다. 이와 같이 국내 시장에서 매립형 내비게이션 선두주자로 손꼽히는 아이나비, 파인드라이브, 아이머큐리는 각 기기에 최신 CPU를 탑재하며 속도전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됐다. |
|
‘텔레칩스’사는 인텔, AMD, 삼성 등의 대기업에 비해 생소할 순 있지만, 1999년에 설립된 디지털통신 반도체 및 멀티미디어 전문 기업으로 2000년 세계 최초로 디지털 콜러(Caller) ID칩을 개발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후 2001년 세계 최초로 MP3 실시간 녹음 · 재생 칩 개발, 2005년에는 세계 최초로 플래시 타입 MP3 플레이어용 칩을 선보이면서 마이크로소프트사로부터 공식인증인 ‘플레이즈 포 슈어(Plays For Sure)’를 받으며 업계를 놀라게 했다. 특히 매년 연구·개발(R&D) 비용으로만 약 270억 원을 지출해 신제품 개발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 |
일반적으로 텔레칩스사의 CPU는 인텔보다 멀티테스킹 성능이 떨어졌지만 코덱 지원 성능이 뛰어나 동영상 재생면에서는 가장 강한 성능을 갖고 있다. 특히 최근에 선보인 CPU는 멀티테스킹 성능 또한 크게 강화돼 안드로이드 태블릿 제품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TCC 8920 CPU는 한국 텔레칩스사의 최신 버전으로 A5 싱글코어를 적용한 저전력칩이다. ARM Cortex-A5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싱글코어로 NEON을 지원하며 256KB의 L2 Cache를 가지고 있다. 또, L2 캐쉬가 추가된 Mali400 GPU를 탑재해 높은 호환성과 함께 뛰어난 동영상 재생 능력을 보여준다. 특히 45nm의 제조 공정을 사용해 전력소모량면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 아이머큐리 T2에 적용된 8920 CPU는 경쟁사 모델인 파인드라이브 BF300의 탑재된 8923 CPU에서 구현할 수 없는 AV-OUT 기능을 단독으로 지원, 전방에서 출력되는 영상과 후방 영상을 별도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
|
해당 영상을 보면 맵 실행 중에도 PIP(Picture in Picture) 기능 활용 시 버벅거림 없이 원할한 구동 능력을 발휘하는 걸 확인 할 수 있다. | |
아이머큐리 T2는 국내에 출시된 3D맵 중 가장 빠른 속도를 갖춘 아틀란3D맵의 속도를 한 단계 높여 내비게이션 활용도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렸다. 주변 건물을 살펴볼 때도 스마트폰에서 자주 사용하던 스크롤 기능을 자유자재로 쓸 수 있으며 재탐색 속도 역시 눈에 띄게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
최근 주5일제가 거의 모든 직장에 적용되면서 캠핑 및 여가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눈에 띄게 많아져 최근에는 차량의 중요성이 재조명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도로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져 차량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 종 아이템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2열석에 앉은 가족들을 위해 후석모니터를 장착하는 마니아층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일반적으로 후석 모니터는 고가의 수입차나 대형 세단에서 옵션으로 장착되는 기능이었지만 국내 몇몇 제조사에서 출시한 제품도 쉽게 찾을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착을 할 수 있다. 기존 후석 모니터는 전방에 장착된 내비게이션과 동일한 영상을 재생해야 하기 때문에 내비게이션 실행 시 2열석에 앉은 승객들도 내비게이션 화면을 볼 수밖에 없었다. 다시 말해 DMB, 동영상, 내비게이션 기능 중 하나만을 선택해야만 했기 때문에 실질적인 역할을 하지 못했다. 하지만 아이머큐리 T2의 심장인 TCC 8920 CPU의 ‘AV-OUT’ 지원 기능은 후석 모니터에서 DMB 및 동영상을 자유자재로 볼 수 있게 해줘, 장거리 여행 시 온 가족이 차안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
아이머큐리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음분리 기능은 생소하게 들릴 수도 있다. 만약 거치형 내비게이션 사용자라면 차량 내에서 사운드 때문에 곤란을 겪은 적은 없었을 것이다. 이는 거치형 내비게이션에서 나오는 소리와 차량 내에서 나오는 소리가 철저하게 분리가 돼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매립형 내비게이션을 처음 장착한 경우 소리 때문에 불편을 경험했던 적은 한 두 번씩 있었을 것이다.
간단하게 예를 들어 차량 내 라디오에서 재밌는 사연을 청취하고 있는데 중요한 대목에서 내비게이션 음성이 나오면서 라디오 볼륨이 줄어드는 경우가 있다. 아이머큐리 음분리 기능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2개의 코덱을 적용, 내비게이션과 차량 내 사운드를 독자적으로 관리해 AUX의 볼륨과 내비게이션 자체 사운드를 원하는데로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차량내의 사운드는 차량 내 스피커로, 내비게이션 사운드는 미니 스피커를 통해 별도로 청취할 수 있다. |
|
아이머큐리 T2 제품은 잡음 제거 기술로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을 이룬 돌비(DOLBY)사의 공식 인증을 받아 돌비 사운드의 차별화된 잡음 제거와 풍부한 음향의 조화를 통해 MP3, 동영상 재생 시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들을 수 있다. | |
DIS란? Driving information system의 약자로 기존에는 고급 수입차 및 국내 대형급 모델에서만 볼 수 있었던 기능 이었다. BMW의 아이드라이브, 메르세데스-벤츠의 커맨드시스템, 아우디의 MMI를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으며, 이 기능들은 모두 운전자의 안전,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그럼 DIS는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을까? 간단히 설명하면 운전자가 내비게이션이나 기타 멀티미디어 기능을 조작할 때 전방 시야를 유지하면서 조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현대차의 제네시스 차량에 장착을 하면서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조그셔틀, 조그 다이얼이란 명칭으로 불려지기도 했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머큐리 T2 모델에는 신형 뉴 DIS가 적용됐다. |
|
2세대 뉴 DIS의 외형은 기존 1세대 보다 더 날렵한 모습을 갖추고 있어 스포티한 면을 느낄 수 있다.
상단에는 모드, 디스플레이, 파워, 음소거, 업, 다운 버튼이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에는 각 종 파일들을 쉽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조그다이얼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하단에는 맵, DMB 버튼 등이 있어 주요 기능들을 한 번의 동작만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
모하비에 9인치 견적 주세요.
헉 모하비에 9인치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한 메일을 드렸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M5 L43 (차체 자세제어장치 有) 운전자 입니다 .
출고시 순정 스마트i네비 장착하여 출고 후, 최근에 하제엠텍 HM7MP(스마트i네비 대체형)으로 교체하였습니다. PAS가 연동되는 사제가 이거밖에 없다고 해서요….
그런데 HM7MP자체는 모르겠으나 스마트i네비 대체형의 경우 사용이 워낙 불편하여 다시 PAS 가능한 사제를 알아 보던중 T2를 발견하였습니다.
1) 이 제품을 사용하면, 제차의 PAS기능을 그대로 살릴 수 있을까요….
2) 일여섯 사이트에 보면, PAS모듈이라는게 있던데 안되면, T2를 장착하면서 그 모듈을 같이 설치하면 될까요…
3) 현재 루카스 블랙박스 사용중인데요,, ODB II라는 모듈 함께 사용하여 블랙박스 영상 기록시 차량 정보 함께 저장하는 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위의 제품 설명 보니까, T2도 ODB방식으로 PAS 작동한다고 되어 있는데, 그럼 ODB포트에 이미 꽂힌게 있으니 T2든 PAS모듈이든 장착 불가능 한건가요..
대단히 절실합니다. 꼭 답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PAS 모듈을 비롯 여러 컨텐츠에 비슷한 질문을 남겨 주셨는데요 ^^
순정 내비게이션 옵션이 장착되지 않은 차량에 장착해서 PAS나 DIS등의 기능을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으나 순정 옵션이 장착되어 있는상태로 출고된 차량이라 확인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일단 외국에 계시다고 하시니… 귀국하시면 전화 주세요. 저희 장착 담당자들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비만 구매가능한가요?9인지 t2요
문의하신 제품은 제조사의 문제로 인해 현재 단종, 생산되지 않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