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사전적 의미를 살펴봅니다.
멀티 채널 스피커에서 고음을 담당하는 유니트를 의미한다. 과거의 풀레인지 시스템에서는 하나의 유닛이 모든 대역을 담당하였으나, 고음과 저음에 어울리는 구조와 방식의 스피커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하여, 고음 영역에 특화된 유니트를 고음에만 사용하도록 제작한 것을 트위터라고 한다. 여기엔 좀더 음향학적인 이유도 있다. 유닛이 한개만 있을 경우 저음에 의해 콘이 심하게(크게) 흔들리게 되고, 이에 따라 소리가 발생하는 위치도 매 순간 변하게 된다. 즉 소리의 위상이 틀어지게 되는데, 아무래도 떨림이 작고 주파수가 높은 고역대가 영향을 심하게 받는다.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 저음부와 고음부를 나눈 것이기도 하다. [-출처 나무위키- 후반부 생략 ] 학구열에 불타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서 자세한 정보를 득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위터가 적용되지 않은 차량들이 많다는 사실에 … 우리는!!
소개합니다.
당신 차에서는 들리지 않던 그 소리, 찰랑 찰랑 쇼르랑롱로리 동동동 딩 휭 팅 통 텡 하는 영롱한 소리를 찾아줄
다른 사람들의 차에선 -트위터가 적용된 차량에선- 눈치 채지 못했을… 어쩌면 딱히 음질이 나쁘다…보다는? 왠지 멍청하게 들리는 사운드에 못마땅해 그간 즐겨 들었던 고상한 음반들을 외면하며 살아왔을 수도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한 돈 하는 쉽지 않은 가격대의 차량을 소유 했음에도 불구하고… 트위터가 적용되지 않은 상태로 출고되는 차량들이 꽤 있거든요. 무슨 자신감에서 그런 결정이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 사운드의 샤프니스는 현저히 떨어져 마치 맹꽁이가 항아리 안에서 노래를 부르는 그런 엄한 감성의 사운드인 채 여러분의 삶의 질을 한층 항아리 속 메아리처럼 만들고 있다는데 유감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로토 T1, 범용 트위터 챔버 키트로 새로운 소리를 찾고, 즐거운 음악 생활을 영위하세요.
프롤로그
일여섯 목동 (양천), 프로토앤코 : 감성 넘치는 전문적인 공간에서 우리 디자이너들의 아이디어는 극대화되어 최종 오브제로 탄생합니다. 길고 긴 연마의 시간 동안 그렇게 예민한 작업들이 계속되고 비로소 하나의 완전체가 탄생하게 되는 것이죠. 이 과정들은 상상하기 힘든, 진정성 넘치는 시간들로 채워집니다. -모든 의미의-노동 시간에 비례하는 오브제의 완성도… 그 진리에 누가 반기를 들 수 있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경이로운 결과물은 사실 어쩌면 정작 자신들은 즐겁게 보냈을 수도 있는 인내와 창작에 따른 고통의 시간… 바로 그것 때문 아닐까요?
울림
장인의 손길에서 탄생한 1차 저작물은 3D 데이터로, 그 데이터는 2차 저작물로 그리고 다시 장인의 손길로 완성됩니다.
아나로그와 디지털의 협업은 오늘날의 놀라운 생산성에 지대한 영향을 가져왔습니다. 도자기를 빚듯… 장인의 손길에서 태어난 1차 저작물은 데이터화되어 정방형 알루미늄 덩어리를 절삭하고 그렇게 완성된 2차 저작물은 다시 장인의 손길에서 알루미늄 아노다이징 처리를 통해 최종 오브제로 완전체가 됩니다. 아노다이징은 전해액에서 전기 화학적 방법에 의해 산화알루미늄의 피막을 생성하는 과정을 이야기합니다. 이 피막은 대단히 단단하고 내식성이 크며 극히 작은 유공성, 섬유상이 되어 원하는 색으로 착색을 할 수 있어서 내식, 내마모성의 실용성과 미관상의 처리로 쓰입니다. 오디오파일에게 가장 선호되는, 무심한 이 무광 블랙의 컬러는 그렇게 탄생되었답니다. 무심하지만 심연의 철학이 깃든 그런 것 … 그런 게 바로 오디오 아닐까요?
존재감 이상의 감동
존재감 이상의 감동… Proto T1은 Focal사의 유닛 TIS 1.5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많은 오디오 회사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플럭시 마운트, 앵글 마운트와 비교도 안될 만큼의 육중한 존재감과 비주얼이 방사하는 매니악 포쓰는 대단합니다. 대쉬보드에 올려진 혹은 A필러에 개조된 Proto T1은 당신의 고상한 음악 취향을 사운드는 물론 시각적으로도 훌륭하게 표현 합니다.
살아나는 소리
그간 들리지 않았던 소리들이 내 귀에 더없이 선명하게 다가옵니다. 경이로운 체험.
샤프니스가 향상된 사운드는 우리에게 경이로운 체험을 선사합니다. 그간 들리지 않았던 섬세한 소리들이 귀에 들리는 순간 사람들은 모두 -자신도 모르게- ‘아!’ 하며 탄성을 내죠. 그만큼 사운드에 있어서 샤프니스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트위터가 적용되지 않아 ‘멍멍했던’ 그간의 시간들을 뒤로하고 이젠 향상된 사운드에 가슴이 ‘먹먹한’ 시간들만 펼쳐질 당신의 차량을 기대해도 좋습니다. 이제 당신의 크러쉬패드는 지고지순한 감성체의 리스닝 룸 플로어가 되는 것입니다.
Focal
Proto T1에 적용되는 트위터 유닛, Focal TIS 1.5
Proto T1에 적용될 유닛의 선정에 있어 우리는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무엇보다 유닛의 신뢰도가 우선되어야 할 것이며 청량감을 주되 블링한 음색을 가질 것, 너무 무겁지 않은 가격일 것, 그리고 오디오에 있어 간과할 수 없는 브랜드 밸류… 모든 것에 대한 밸런스를 찾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우리의 최종 선택은 FOCAL TIS 1.5, 알루미늄 역돔 콘과 네오디늄 자석으로 조합된 TIS 1.5는 별도의 파워, 프리앰프 구성 없이 보다 가볍게 하이파이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최선의 초이스입니다.
스펙
Focal Universal TIS 1.5 상세 스펙.
Proto T1
Universal Tweeter Chamber, Muisc now!
가슴 깊은 곳… 오디오파일의 감성. 이제 꺼내어 고이 모셔보세요. 범용 트위터 챔버, Proto T1
Proto T1
상품명 : 범용 트위터 챔버
모델명 : Proto T1
가격 : 300,000원
- 제품 구매 및 문의 : 프로토앤코 | 010-9154-9255
Credit
- 글 : audiowork
- 사진 : 복돌이
- 영상 : –
- 코딩 : 신정현
- 디자인 : 이지민
- 기술책임 : 일여섯 목동, 프로토앤코
- 일여섯의 모든 사진은 이미지 작업이 아닌,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 사진에 모아레 현상이 있을 수 있으나 실물에서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일여섯에 있으며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 일여섯의 모든 문구, 이미지, 텍스트, 템플릿 코드는 계약을 맺은 전문 대리점들만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컨텐츠입니다.
포칼 공식 수입원에도 비슷한 제품들이 있는 것 같은데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음… 가장 큰 차이점은 감성 아닐까요?